2.00버전이 나왔습니다.주목할만한점은 인터넷 웹 브라이징, 한글지원 그리고 이미지의 PSP 바탕화면 사용 등입니다.
그동안 보안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나 이번엔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들인듯 합니다.
그리하여 저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강행해보았습니다.
당연 이전의 1.5x버전에서 가능하였던 에뮬레이터의 실행은 할수없게됩니다.
저는 메모리스틱에 파일을 넣어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용량은 15메가이며 psp- game - update 폴더안에 넣어야합니다.
이후 실행하면 어댑터를 사용해달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어댑터를 꽂고 다시실행. 영어로 각종 업데이트에대한 설명 그리고
유저의 동의를 얻습니다.그리고 기다리면 완료.
로고가 바뀌었습니다.
드디어 한국어 지원
시스템 언어를 보면 한국어가 추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유저명과 문자입력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경화면변경
유저의 임의대로 변경할수있습니다.참고할 점은 이미지를 확대한상태에서 배경화면으로 지정할경우 확대한 부분으로 지정됩니다.
크게 해상도 걱정은 안해도 되겠습니다.
송신이라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에게 사진파일을 보내줄수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아직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테마 기능
테마기능도 추가되어, 기존의 월별로 바뀌던 테마를 임의대로 변경할수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을 통하여 psp로 웹페이지에 접속할수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어야 합니다.네스팟 AP나 무선공유기 또는 무선 랜카드로 지원이 된다고 하더군요.
사진을 첨부하지는 못하였지만 우선 놀랬습니다. 제 블로그 및 다음 에 접속하여 메일확인까지 해보았습니다.
문자 입력화면
하지만 아직 문자입력에서 한글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영어와 숫자. 그리고 인터넷 관련 자주 사용되는 문자들을 사용할수있습니다.
기억은 안나지만 코덱관련 업데이트도 된것으로 압니다만, 확인할수없었습니다. 아직 기본 32m으로 생활하는 관계로 아쉬울따름입니다.
요즘 보니 소니가 적자라고 하더군요. 더군다나 게임부분에서도 적자라니..앞으로 휴대용기기부분에서 경쟁이 치열해질것인데.(레인콤 및 애플사의 휴대용게임산업 진출등.) 어떤 모습을 계속 보여나갈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