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기기,인터넷

2020년 상반기 국내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이용율을 알아보자

by 유노씨 2020. 9. 7.

2020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 DMC리포트

작년 2019년과 올해2020년의 국내 소셜 미디어 이용율 변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역시나 유튜브 채널이 더 증가를 했네요. 

 

참고로 국내/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이용율은 2020년 1분기 기준으로

세계 3위 수준이며 국내 및 세계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모바일 사용이 가장 큰 영향을 준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국내 소셜미디어의 연령별 월 평균 이용자수 1위부터 3위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0대: 페이스북(221만명), 인스타그램(191만명), 트위터(86만명)

20대: 인스타그램(493만명), 페이스북(386만명), 밴드(178만명)

30대: 인스타그램(440만명), 밴드(319만명), 페이스북(268만명)

40대: 밴드(502명명), 카카오스토리(298만명), 인스타그램(266만명)

50대: 밴드(544명명), 카카오스토리(297만명), 인스타그램(177만명)

 

 아무래도 10대에서 페이스북이 1위를 한것은 메신저 용도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것이 이유이지 않을까 싶네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비 집행도 계속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어느곳이 가장 효과적인가는 정답이 없기에 고민되는 마케터의 현실입니다.

 

 

 

 

'HOBBY > 기기,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RSS 서비스 종료.  (0) 2015.05.18
[아이폰] KT 멤버십 모바일 카드 이용하기.  (0) 2010.01.28
[지름신고] 아이폰.  (2) 2010.01.17
[`] 지름신고- 옴니아. (sch-m490)  (0) 2009.09.25
모토로라 Z (MS600) 구입.  (10) 2007.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