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게임

[`]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by 유노씨 2010. 2. 18.

드디어, 스타크래프트2 - 자유의 날개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공식 홈페이지:  http://kr.starcraft2.com
스타크래프트2 베타 미니 사이트: http://kr.battle.net/sc2beta/ko-kr/
배틀넷 공식 홈페이지:  http://kr.battle.net
스타크래프트2 베타 테스트 FAQ: http://kr.blizzard.com/support/article.xml?locale=ko_KR&tag=SC2BETAOPTINFAQ 


기존 WOW를 이용하시던 분이라면
배틀넷계정(통합계정)의 이용은 필수 입니다.
2월 25일 이후로는
통합계정이 아닌 경우 게임 접속이
불가하니 꼭 배틀넷계정을
이용하여 합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2의
베타신청/게임 이용도
이 배틀넷계정으로만 가능하기 떄문에
필수사항이라는 점 명심해주세요.




- 아래는 유트브 탐색중 발견한 배틀넷 계정 생성 방법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 혹시라도 배틀넷 계정 생성에 문제가 있어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약간이라도 되길 바랍니다.

 

-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WOW계정의 통합 방법에 대한 내용이지만 거의 동일한 내용이니 참고해주세요.



배틀넷 계정(일명: 통합계정)이 필수이며, 기존의 배틀넷과는 다른 개념의 시스템입니다.
기존의 스타크래프트1/디아블로2/워크래프트3는 일명 클래식배틀넷으로 지금의 배틀넷은 배틀넷2.0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스타크래프트2 베타 신청 방법은 "베타테스터 참여 정보 설정"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기존의 CD게임의 디지털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위와 같이 게임관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추후에는 더 늘어나겠죠.(개인적으로는 디아블로3가 기대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를 포함하여 이번의 스타크래프트2와 디아블로3 추후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계정/시스템으로서 블리자드만의 거대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될듯 합니다.


배틀넷 시스템 미리보기 :  http://kr.starcraft2.com/features/misc/battlenet.xml
* Battle.net 프로젝트 디렉터 그렉 카네사와의 대화로 해당 시스템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존 처럼 방을 만들어 게임을 하는 경우(사용자 지정 게임)에는 전적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빠른 대전을 통한 대전상대 찾기 시스템으로 인한 전적의 반영이 되는 시스템은
일명 고수들에게 유린 당할 수 있는 초보자의 보호와 비슷한 실력의 대전상대와의 경기를 연결해주는 것이 목적인듯 하네요.




전패의 전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만, 스타크래프트2는 "드디어 올것이 왔군"이라는
해병의 대사가 나올만한 게임입니다. WOW와도 연결되어 발전할 배틀넷 시스템도 기대되네요.
어디까지나 두서없이 작성된 글이니 만큼 여러가지(?)사항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