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기기,인터넷

2020년 상반기 국내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이용율을 알아보자

유노씨 2020. 9. 7. 18:15

2020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 DMC리포트

작년 2019년과 올해2020년의 국내 소셜 미디어 이용율 변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역시나 유튜브 채널이 더 증가를 했네요. 

 

참고로 국내/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이용율은 2020년 1분기 기준으로

세계 3위 수준이며 국내 및 세계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모바일 사용이 가장 큰 영향을 준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국내 소셜미디어의 연령별 월 평균 이용자수 1위부터 3위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0대: 페이스북(221만명), 인스타그램(191만명), 트위터(86만명)

20대: 인스타그램(493만명), 페이스북(386만명), 밴드(178만명)

30대: 인스타그램(440만명), 밴드(319만명), 페이스북(268만명)

40대: 밴드(502명명), 카카오스토리(298만명), 인스타그램(266만명)

50대: 밴드(544명명), 카카오스토리(297만명), 인스타그램(177만명)

 

 아무래도 10대에서 페이스북이 1위를 한것은 메신저 용도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것이 이유이지 않을까 싶네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비 집행도 계속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어느곳이 가장 효과적인가는 정답이 없기에 고민되는 마케터의 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