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동

CPP (Custom Product Page / 맞춤형 제품 페이지) 캠페인 살펴보기

by 유노씨 2023. 6. 14.

CPP (Custom Product Page / 맞춤형 제품 페이지) 캠페인

맞춤형 제품 페이지는 iOS의 App Store의 제품 페이지를 여러 버전으로 만들어 다양한 사용자층에 특정 기능 또는 컨텐츠를 안내/광고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각 맞춤형 페이지에 대해 스크린샷, 앱 미리보기, 비디오 그리고 프로모션 텍스트를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App Store Connetc에서 최대 35개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두 여러가지 언어로 현지화 가능합니다. 

 

 페이지를 생성 한 후 고유 URL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에 활용하여,

각각의 타겟에 맞는 컨텐츠와 앱의 특징들을 보여주고 전환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맞춤형 제품 페이지는 App Store에서 앱 또는 게임을 검색할 때 표시되지 않지만

투데이, 게임 및 앱 탭에 에디터가 엄선한 추천 항목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State of Survival 진행 사례 살펴보기

State of Survival은 플레이어가 대피소를 짓고,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포스트 좀비 아포칼립스 에서 살아남기 위해 동맹을 맺는 FunPlus에서 만든 전략 게임입니다 .

FunPlus는 맞춤형 제품 페이지를 통해 

추천 전환율을 개선 하고 마케팅 채널에서 더 많은 롤플레잉 게이머 청중에게 도달하기를 원했습니다.



롤플레잉 게이머에 초점을 맞춘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생성 하고 이 잠재고객 그룹에 맞게 5개의 스크린샷을 모두 맞춤화했습니다.

기본 페이지에서는 더 많은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스크린샷에서 게임의 다양한 측면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맞춤형 페이지는  게임 내 다양한 ​​캐릭터를 강조하는 새로운 스크린샷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FunPlus는 RPG 잠재 고객에 맞춰진 이 맞춤형 제품 페이지를 포함시켰을 때 전환율이 33% 증가 하고 설치당 비용이 14% 감소했습니다. RPG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를 분류 하고 오프 스토어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와 함께 스크린샷에서 게임의 이러한 측면을 강조했습니다 .

그 결과 전환율이 향상되고 설치당 비용이 낮아졌습니다.

CPP (Custom Product Page / 맞춤형 제품 페이지)를 디자인할 때 다양한 대상/타겟 그룹에 대해 생각 하고 마케팅 캠페인에서 이러한 대상 세그먼트를 식별 하고 사용자 여정 전체에서 특정 콘텐츠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마케터의 고민이 필요합니다.

 

 

 

 

'노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스트 오브 워크래프트: 흑요석  (0) 2020.09.11